MRI
CT
뇌혈류 초음파(TCD)
근, 신경전도 검사
뇌(혈관)질환 뇌파 검사
뇌졸중
뇌졸중이란 뇌의 일부분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뇌경색), 터짐(뇌출혈)으로써 그 부분의 뇌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신경학적 증상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중풍’이라는 말로도 불립니다.
치매
치매는 뇌기능이 손상되면서 인지 기능이 지속적이고 전반적으로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이 나타나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두통
두통은 증상명이자 질환명입니다. 전체 인구의 90% 이상이 두통을 경험하며, 두통으로 인한 고통은 비일비재합니다.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두통을 일차성 두통이라 하고, 특정 질병에 의한 두통을 이차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에는 수많은 원인이 있으며 특정 질병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각 상황에 따른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어지럼증
어지럼증이란 자신이나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는 모든 증상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두통과 더불어 신경과를 방문하는 환자가 호소하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간혹 어지럼증 자체가 중요한 신경학적 질환의 증상일 수 있으므로 원인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입니다.
수전증
수전증은 손의 떨림을 의미하며 떨림은 가장 흔한 이상운동질환 중 하나로 몸의 일부분 혹은 여러 부분에서 개별적인 근육이 교대로 또는 동시에 수축하여 규칙적으로 일정한 빈도를 가지는 진동성 운동입니다.
수면장애
불면증, 수면관련 호흡장애, 과다수면증, 일주기 리듬 수면장애, 사건수면, 수면 관련 운동장애 등 여러 수면과 관련된 여러 질환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신경병성통증
신경병성통증은 체감신경계의 병변이나 질환에 의하여 발생하는 통증을 의미하며 가장 치료가 어려운 통증증후군의 하나입니다.
안면마비
안면 마비는 어떤 원인에 의해서 얼굴의 근육을 움직이는 안면 신경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 얼굴에 마비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손발저림
손발저림의 90% 이상은 대개 팔, 다리, 허리 등 말초신경계 문제로 인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손발저림이 비교적 일정한 부위에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한다면 신경계 질환을 의심하고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파킨슨병
파킨슨병은 뇌간의 중앙에 존재하는 뇌흑질의 도파민계 신경이 파괴됨으로써 움직임에 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